본문 바로가기

AD & MARKETING

미니쿠퍼(미니5도어)의 만우절 장난 클라스

2015년 4월1일에 네이버 광고를 통해 미니쿠퍼 신차 발매 소식을 알려왔다. 무려 HIPHOP EDITION이라고 한다. 크롬 바디와 화려한 랩핑, 휠까지. 반짝이는 카시트까지 SWAG가 넘치는 '미니5도어'다. Not Normal 미니라고 하지만 이건 좀 과한 것 아닌가 싶었다. MINI YO!MAN, 정말 힙합에디션을 판매하려고 하는 걸까? 

 

결론적으로 이야기하면 미니의 만우절 장난이었다. 미니 사이트에 방문하여 여기저니 살펴보니 미니가 어떤 의도에서 힙합에디션을 만들고 준비했는지 알 것 같았다. 결국은 브랜딩을 통한 판매가 목적이겠지만, 그 방식이 재미있고, 야심차서 웃고 넘어가는 것을 넘어 호감을 가지게 된다. 가격부터가 절묘하다. 20,150,401원. 사이트 내 내용을 전부 읽고 다시 가격이 있는 맨 위로 올라와 보니 이 가격이 2015년 4월1일을 가격처럼 보이게 만든 것이다.       

 

가격 20,150,401원 2015년 4월1일은 만우절이다. 미니쿠퍼의 만우절 에디션

 

사이트 곳곳을 돌아보면 더욱 재기가 넘친다. 힙합에디션 MINI YO!MAN에 적용된 신기술을 보면 웃음이 절로 나온다.

 

MINI YO!MAN에 적용된 신기술, 위트가 엿보인다.

 

그리고 익스테리어와 인테리어를 보면 더욱 기가 막힌다.

 

박재범의 타투를 모티브로 삼은 랩핑. 박재범?

 

박재범의 타투에서 영감을 얻었다는 실버 타투 랩핑. 박재범? 그렇다 여기서 이 만우절 장난의 끝에 박재범이 도사리고 있다는 것을 은근슬쩍 암시한다. 

 

인테리어와 익스테리어는 화려함의 극치를 자랑한다.

 

이런 새롭고 SWAG 넘치는 미니를 설마 직접 만든것은 아니겠지 했는데, 진짜로 만들었다. 차량 튜닝을 하는 사진이 인터넷에 일부 공개된 것이다.

 

 

미니의 만우절 장난 클라스를 느낄 수 있는 사진 한장이다. 끝으로 사이트에서 얻을 수 있는 정보가 하나 더 있다.

아까 이야기한 박재범. MINI YO! MAN X JAY PARK 이 음악과 뮤직비디오로 4월12일에 다시 돌아온다는 것이다. 현재는 티저 무비가 공개되었고, 4월12일 모터쇼에 박재범의 쇼케이스와 함께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공개 예정이라고 한다. 음원은 공식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라고 한다. 뮤직비디오 티저가 상당히 고퀄리티다. 4월12일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더욱 기대되는 이유이기도 하다.

 

 

 

이 만우절 장난의 내용을 보면 정말 치열하게 준비한 흔적을 보인다.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이미지를 각인시키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우리를 즐겁게 해주는 즐거운 마케팅을 멈추지 않고 계속해줬으면 좋겠다.